티스토리 뷰

 

 

-데이트 코스로 미술관은 적절한가, 부적절한가?

 

 

 

데이트코스로는 역시 미술관!

 

 

장은비

 

 

 

    문화생활이 활성화 되면서 우리는 주변에서 미술관 또는 미술전시를 잘 찾아 볼 수 있다. 미술관은 오늘날 사람들이 말하는 문화생활에 질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다. 이러한 미술관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는 장소다. 일명 미술관데이트라고도 하는데, 이 미술관이 데이트 장소로 적절한 이유는 다양한 선택, 생각의 공유, 경험의 축적의 세 가지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.

   첫째,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미술은 입체, 평면부터 건축, 모던, 전통 등 다양한 분야를 갖고 있으며, 또한 전시계획에 따라 컨텐츠가 달라지기 때문에 때와 장소, 그 날의 기분 등에 따라 다양한 범위에서 데이트할 미술관을 선택할 수 있다. 예를 들어그 날의 기분에 따라 취향에 맞게 자신의 여행 루트를 짜는 행복한 고민과 같다.

   둘째, 의견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미술은 작가의 주관적 느낌이 담긴 작품으로써 보는 이에 따라 받아들이는 것이 달라진다. 그러므로 상대방과 같은 주제로 대화를 하며 다양한 느낌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. 예컨대 소개팅에 나간 두 남녀가 각자 생각하는 주제로 일방적으로 대화한다면 둘의 대화는 커뮤니케이션 소통이 떨어지며 서로에 대한 관심 또한 적어지는 것으로 말할 수 있다.

   셋째, 경험을 축적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미술은 오랜 시간 쌓여온 작가들의 철학과 생각을 가진 작품들이기 때문에 미술관을 스쳐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경험이 될 수 있다. 얼마 전, 종영된 골든타임의 대사 중, “세상에 필요없는 경험은 없다.” 라는 말처럼 보는 것이 많을수록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다.

   결과적으로  전시 컨텐츠에 따라서 데이트의 다양한 컨텐츠 선택을 할 수 있으며 미술관은 서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소재가 될 수 있고, 문화적 경험을 축적하여 서로의 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. 그러므로써 미술관은 데이트 코스로 적절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댓글
댓글쓰기 폼
공지사항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1,160
Today
0
Yesterday
0
TAG
more
«   2019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         
글 보관함